공지사항
-
24.11.20~21, 2일간 홍콩의료진 4인, SNU서울병원에서 ROSA로봇인공관절수술 트레이닝 실시 24.11.29 18:20 95
-
안녕하세요. SNU서울병원 입니다.
로봇수술이 수술 중 발생할 수 있는 돌발상황을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어
국내최초 '로사(ROSA)로봇수술 교육 인공관절트레이닝센터' (Zimmer Biomet Asia-Pacific ROSA Knee Training Center)’로 지정된 SNU서울병원에 해외 의료진들의 참관 신청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SNU서울병원은 로봇(ROSA&MAKO) 2대를 보유하고 있는데요.
최근 SNU서울병원 무릎전담팀은 2일간(24.11.20~21) 홍콩의 국립대학병원 정형외과 전문의 4인(Galvin Wong, Lawrence Lau, Nicholas Ho, Raymond Lai 교수)에게 로사(ROSA)로봇을 이용한 무릎인공관절 수술 교육 및 수술참관 연수 과정을 제공하였습니다.
이상훈 대표원장님께서는 ROSA로봇 수술 참관, 수술 전/후 환자 통증관리, ROSA로봇 작동시 특이사항 등 홍콩의료진들에게 임상교육하여 우리나라의 의료기술과 시스템을 체험할 기회를 제공하였습니다.
또, 컨퍼런스를 열어 로사 로봇인공관절수술의 다양한 임상케이스를 보이고 심도 깊은 토의를 이어갔습니다.
홍콩 의료진 4인은 "SNU서울병원에서 제공한 로사(ROSA)로봇 수술 교육이 매우 효율적이고 집중도가 높았다."며 "많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해준 SNU서울병원 무릎전담팀에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이번 트레이닝으로 양국 의료기술이 상호발전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SNU서울병원 무릎전담팀(한도환, 장작, 박세진 원장, 이명철 명예원장, 이상훈 대표원장)은 한국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ROSA로봇 수술 교육을 진행할 예정입니다.감사합니다.